한방울의 눈물도 떨어질 것 같지 않던 맑은 가을 오후
도서관 구석자리에 쳐박혀서
도대체 뭘 하는지 알 수 없는 상태로 종이와 펜을 번갈아바라보다가

맑은 가을 하늘이 보고 싶어서 무작정 자전거를 타고 학교 밖으로 뛰쳐나갔다.
그러고보면 작년에는 학교 밖에 살면서 여기저기 잘 돌아다녔는데
기숙사로 들어오면서, 자전거를 타고 밖으로 나가본건 올해 들어 처음인것같다.
...그나마 봄에는 조깅한답시고 5-7km 까지는 나가보곤 했는데 이건 뭐...

청량한 음악과 함께 맑은 가을을 누리며 돌아다니다가
할리* 커피샵앞에 가서 한 짓이라곤.... 프리머*로 들어가버린일!

사이먼 페그가 출연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 누가 또 나오는지 알지도 못하고 알 필요도 없는 -
'하우투 루즈 프렌즈'를 볼까 하다가... 시간이 30분이나 남은 관계로
울며겨자먹기로 '미쓰 홍당무'를 봐버렸다.

...
...


전대미문의 캐릭터, 놀라운 데뷔작 등등 최근 언론에서 보여지는 지나친 수식어가
오히려 도를 넘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 감독 본인은 원하지 않겠지만 - 모두가 합심해서 띄워주려고 하는게 아닐까? 싶은
의문이 들 정도로 너무나 지나치게 띄워주는 추세였기 때문에 오히려 의구심이 들었다.

- MOHO 필름에서 제작하고
- 봉준호 감독이 까메오로 나오고 (이거 자체가 중요한건 아니지만)
- 영화의 진흥을 앞장서서 진두지휘할 분이 대공황이라고 선언하는
   작금의 영화판 위기 사태에 일단 공멸하지 말자 라는 마음으로

보도자료를 나눠 읽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일관된 호평때문에,

바로 그렇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보고 싶지 않았지만,
무슨 말을 하더라도 일단 보기나하자. 라는 생각에 봐버리고 말았다.



언론에서 말하는 거에 비핸 실망.

적어도 충격적인, 놀라운 데뷔작이라는 점에서만 놓고 본다면
최동훈 감독의 범죄의 재구성이 근래들어 본 가장 놀라운 데뷔작이었고
캐릭터의 관점에서 본다면, 단지 여성이 아닐뿐,
이런 정도로 어이없고 망가지는 남성 캐릭터는 많았다.
- 이 영화는 근본적으로 여성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보아야하는건가?

... 심지어 선생과 제자가 세상에 아랑곳하지 않고 둘만의 해피엔딩을 만들어내는 이야기는
- 홍당무 양이 동성애 혹은 동생애 영화와는 전혀 무관하지만 -
번지점프를 하다 에서 이미 충격적인, 그러나 행복한 결말을 맺은 적도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에서 힘을 느꼈던 이유는,
홍당무씨의 공효진은 물론이고, 주위에서 거들어주는 서우와 황우슬혜,
특히 서우 ♡ (88년생씩이나 되어서 중학생이라니!) 의 역할이 무척이나 컸기 때문이리라.
거기에 덧붙여서 전체적으로는 큰 비중이 없지만 후반부에 불쑥 나타나서
대사도 없이, 지긋이 깔아보는 눈빛으로 '우리 종철이'부터 시작해서 모두를 휘어잡는 방은진씨.


제작자인 박찬욱 감독은, 여성보다 남성 동지들에게 권하는 영화 라고 말했다던데
1. 여성 심리에 대해서 알고 싶은 맘이 없었다거나
2. 여성 심리에 대해서 이미 잘 알고 있었다거나 (그럴리가-)
3. 그냥... 양미숙 짜증나!!!!   로 귀결될 것 같다.


어느 학교나 이런 캐릭터는 하나쯤 있지 않냐? 라는 이경미 감독의 말도,
왜 홍당무가 홍당무 스럽게 굴어야하는지도,
관람 내내 막힌 속을 뚫어줄 시원한 맥주가 그리웠던 것도,

내가 여중-여고를 나온게 아니라,
이종혁이 학교선생님이 아니라 선도부장으로 권력을 누리던 학교를 나왔기 때문일런지도;;;



인상 깊었던 대사...
일부러 전화 안하는건데 저쪽에선 그냥 전화안하는거라고 생각하면 어떻해?
p->q이면 ~q->~p도 성립. 따라서
그냥 전화하는건데 저쪽에선 일부러 전화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어떻해?
뭐가되었던간에, 홍당무씨 아니 양미숙양의 성격과 상황이 잘 반영된 대사인듯ㅋ
Posted by OI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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